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분석

경제 이슈 - 미 연준, '금리' 발표…연내 '추가 인상' 무게

by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 2023. 9. 21.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오늘은 ✨미 연준, '금리' 발표…연내 '추가 인상' 무게’에 관한 뉴스를 연관어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어 분석

출처 -한국언론진흥재단 빅카인즈

 

 

 

정리

출처 - wikimedia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최근 물가 상승 압력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가의 급등으로 인해 물가 상승 압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나 미국 연준은 금리 동결을 발표하며 현재의 금리 수준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미국과 우리나라의 금리 격차는 2%로 유지되었다.

연준은 금리 동결이 금리 인상 중단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오히려 연준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인플레이션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추가 금리 인상을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연준은 올해 안에 0.25% 포인트의 추가 금리 인상이 가능하다는 점도 명시했다.

미 연준 의장 제롬 파월은 최근 경제 불확실성을 주목했다. 국제 유가 상승과 자동차 노조 파업 등 경제에 영향을 미칠 변수가 많아서 향후 경제 예측이 어렵다고 언급했다. 또한, 파월 의장은 모든 영향과 변수들을 평가하고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현재의 상황에서는 불확실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연준은 내년의 금리 정책을 보수적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내년 말에는 목표 금리를 5.1%로 높이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뉴욕 증시는 금리 동결에도 불구하고 연내 추가 금리 인상과 내년에도 정책 전환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표정이 어두웠다. 실제로 연준 발표 이후 뉴욕 증시는 하락세를 보였고, 특히 나스닥은 1% 이상의 하락폭을 기록했다.

파월 의장은 내년에 금리 인하에 대한 예고는 연준의 역할이 아니라고 명시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내년 하반기까지는 정책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연내 한 번의 추가 금리 인상을 예고했다. 이로써 미국과 한국의 금리 차이는 최대 2.00%포인트로 유지되었다.

연준은 최근 경제활동이 견고하게 확장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도 견조한 상태이지만, 여전히 목표인 2%의 물가상승률에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연준은 적절한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긴축 통화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말 최종금리 중간값은 5.6%로 예상되며, 내년 말에는 5.1%로 전망되고 있다.

연준은 또한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에 대한 전망치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이로 인해 경기침체 우려가 완화되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과 고금리 환경이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는 관측에 의해 뉴욕 증시는 하락 마감했다.

 

 

 

주식 - 퍼플트레이딩의 개념 | 퍼플의 균형복원 트레이딩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오늘은 퍼플의 균형복원 트레이딩 즉, 퍼플트레이딩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퍼플트레이딩의 정의 "퍼플트레이딩은 균형복원

joannesoft.tistory.com

기능 제한 없이 완전 무료 공개합니다.✨

 

트레이딩 시스템 - 프리모 다운로드 안내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프리모 다운로드 및 커뮤니티를 안내해드립니다. 균형복원 트레이딩 시스템 - 퍼플의 프리모 📈.키움증권 계좌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

joannesoft.tistory.com

구독과 좋아요- 개발자를 응원해주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 퍼플입니다. 저는 트레이딩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개발자이면서 주식 트레이더입니다. 🌈저는 얼마전 실전을 거듭하며 체계를 만든 균형복원 트레이딩을

www.youtube.com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툭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