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분석

경제 이슈 -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by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 2023. 4. 1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오늘은 美 3월 물가상승률 전년비 5% 상승에 관한 뉴스를 연관어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FOMC)는 12명으로 구성되는 연방준비제도(FRB) 산하의 위원회이다. 연 8회의 정례회의를 갖고, 미국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FOMC는 미국 정부의 금융 정책을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관이다. 공개시장활동을 감독하여 국가통화정책의 중요한 도구로 사용된다.미국의 중앙은행이라 할 수 있는 FRB(연방준비제도)의 이사 7명과 지역별 연방준비은행 총재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기적으로 약 6주마다 연 8회 회의를 개최하며, 필요에 따라 수시로 개최되기도 한다.
성명은 FOMC 최종 개최일(동부 표준시 오후 2시 15분경)에 공표되며, 의사결정 요지는 정책 결정일(FOMC 최종 개최일)로부터 3주 후에 발표된다. 시장 관계자들에게는 회의 결과는 향후 미국 연방 정부의 금융 정책을 예상할 수 있는 단서가 된다.

출처 : 위키백과

 

연관어 분석

 

출처 -한국언론진흥재단 빅카인즈

 

 

정리

미국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둔화하고 있음에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12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0.11% 하락한 33,646.50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0.41% 떨어진 4,091.95로,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0.85% 밀린 11,929.34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 노동부는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지난해보다 5.0%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2월의 6.0%보다 줄어들었습니다. 1년 전에 비해 5% 하락한 휘발유 가격이 물가 상승을 둔화시키는 주요 요인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물가 상승세가 둔화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내달 3일 예정된 연방준비제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금리 결정에 미칠 영향이 주목됩니다.

연준이 공개한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의사록에 따르면 참석자 일부는 은행 위기가 경제에 미칠 영향을 언급하면서 미국 경제가 침체기에서 벗어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년으로 예상했습니다.

미국의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22개월 만에 가장 낮은 5.0%를 기록했습니다. 다음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인플레이션 압력이 크게 둔화되면서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상기조도 막바지를 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 연준 인사들이 올해 하반기 미국 경제가 완만한 침체기에 접어들 수 있다는 예상 속에서도 금리 인상을 단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준이 12일 공개한 지난달(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의사록을 보면 회의 참석자 일부는 은행 위기가 경제에 미칠 영향을 언급하면서 경제 침체 전망을 내놨습니다. 미국 경제가 침체기에서 벗어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년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 퍼플트레이딩의 개념 | 퍼플의 균형복원 트레이딩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오늘은 퍼플의 균형복원 트레이딩 즉, 퍼플트레이딩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퍼플트레이딩의 정의 "퍼플트레이딩은 균형복원

joannesoft.tistory.com

기능 제한 없이 완전 무료 공개합니다.✨

 

트레이딩 시스템 - 프리모 다운로드 안내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프리모 다운로드 및 커뮤니티를 안내해드립니다. 균형복원 트레이딩 시스템 - 퍼플의 프리모 📈.키움증권 계좌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

joannesoft.tistory.com

구독과 좋아요- 개발자를 응원해주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퍼플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개발자 - 퍼플입니다. 저는 트레이딩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개발자이면서 주식 트레이더입니다. 🌈저는 얼마전 실전을 거듭하며 체계를 만든 균형복원 트레이딩을

www.youtube.com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툭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