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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하는 개발자 퍼플입니다.
오늘은 ✨유커 컴백… 여행·호텔업계, 손님맞이 ‘분주’✨에 관한 뉴스를 연관어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어 분석
정리
중국 정부가 사드 보복 이후 3년 만에 자국민의 해외 단체여행을 사실상 전면 허용하면서 유커(중국인 단체관광객)의 한국 단체관광이 재개됐다. 이에 따라 여행과 호텔업계에서는 유커 유치에 손님 맞이 준비에 분주하고 있다.
항공사들은 중국 노선 증편을 검토하고, LCC들은 중국 대신 일본과 동남아시아 노선에 집중하던 것을 바꿔 증편 준비에 나섰다. 이에 따라 항공권 가격도 떨어졌다. 여행업계는 중국어 가이드를 늘리고, 중국인 관광객의 선호에 맞춘 전용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호텔도 유커 맞이로 바쁘며, 롯데하이마트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를 즉시 환급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면세점 업계도 유커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면세업계는 럭셔리 패션, 주류 등 중국인 선호 브랜드 위주로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여행사와 함께 관광 상품을 공동 기획해 유커를 직접 유치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통역 전담 인력을 확충하고, 중국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온라인몰을 개편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위챗페이 등 현지 페이먼트사와의 제휴를 확대해 쇼핑 편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유커 유치 활동은 대구 및 제주 등 지역 관련 업계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대구시는 중국 아웃바운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와 손잡고 유커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고 머물 수 있는 상품 개발에 이어 현지설명회 개최도 고려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틈타 대구와 자매도시인 칭타오를 비롯해 중국 여러 도시와의 교류도 감안해볼 사항이다.
노선 증편과 여행, 호텔, 면세점, 화장품 등 업계 전반에서 유커 유치와 관련된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대한민국 관광산업이 큰 호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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